반응형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숨을 쉬기 위해 호흡기는 건강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후유증이 인터넷을 떠돌면서 전 국민의 공포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코로나 후유증은 100가지가 넘으며 100가지 전부 양상이 다르며 한 사람에게 여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인간 생명의 근본인 숨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의 삶을 호흡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호흡기가 건강해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후유증이 길게 남는다는 후문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공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코로나 폐손상 후유증에는 수백가지의 유형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로인해 코로나에 걸린 사람에게는 여러 증상이 동시에 일어나 생명을 위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서운 코로나 폐손상을 피하려면 우선 코로나에 걸리지 않아야 하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폐 건강에 좋은 음식 Best 6

 

1.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


오메가 3 지방산은 폐 질환과 싸울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즉, 폐 질환에 대한 저항력이 강합니다.
오메가 3 흡수를 위해서는 등 푸른 물고기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등 푸른 물고기로는 대표적으로 멸치, 연어, 참치, 고등어 정도가 유명합니다.

 

2. 가금육 고기


오리, 거위, 닭과 같은 가금류 고기폐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보충제 협회에 따르면 이 가금류 고기는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식물성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폐 건강을 개선하고 동물 비타민 A보다 우리몸에 원활하게 흡수를 할 수 있습니다.

 

3. 물
우리 몸의 70 %는 물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몸속 수분이 떨어지면 다양한 건강 이상징후가 나타납니다.
은 혈액 순환에도 중요하지만 폐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물을 마시지 않고 체내 수분 함량이 떨어지면 폐가 건조 해지고 이물질이 더 쉽게 들어갑니다. 또, 염증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하루에 1.5 ~ 2 리터의 물을 반드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사과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사과와 감귤 같은 과일류를 자주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월등하게 폐기능이 좋다는 사실이 한 연구팀에 의해 밝혀졌는데요.
이 연구의 주요 연령층은 40대 중반부터 40 년대 후반까지의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과는 ​​성인들에게 가장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섭취를 통해 폐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5. 브로콜리


염증에도 효과가 탁월한 브로콜리항산화 성분이 가득들어있어 몸 속 염증과의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가장 건강한 폐 채소로 간주됩니다.
만성 폐쇄성 폐 질환이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브로콜리를 섭취하려고 시도해야 합니다.

 

6. 콩

콩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영양소들이 가득가득 들어있는데요. 검은 콩과 강낭콩과 같은 콩과식물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폐 건강을 개선하는 데 적합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폐 속의 활성 산소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여기까지 코로나 폐손상이 두려운 분들이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폐 건강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평소에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들여 코로나에도 끄떡없는 폐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 비맥스메타 가격, 효능 후기

 

비맥스메타 가격, 효능 후기

비맥스메타 가격, 효능 후기 최근 계속 무리했더니 피곤이 가시질 않고 어깨도 결리고 머리도 아파오더라고요 앞으로 몇주정도는 계속 일이 바쁠것 같아 건강보조제나 약으로 피곤함을 좀 풀려

inside-r.tistory.com

[건강한 생활정보] - qr코드 만들기

[건강한 하루] -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반응형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